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합법일까? 불법일까? Ft, 종류

Author picture

목차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현재 내가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모든 대출이 막혀있어 막막하신 경우가 있어 이 글까지 오게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럴때 제목에 있는 주제처럼 신용카드를 활용하여현금을 마련해보려고 노력하시려는 분들을 위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ATM티켓에서 준비한 이번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되는 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종류

신용카드 현금화 종류
신용카드 현금화 종류

신용카드 현금화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깡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수수료 조금만주고도 근처 슈퍼에서도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슈퍼마켓에서 신용카드를 긁고 돈을 현금으로 바로 받는 형식으로 현금화를 진행하기도 했었는데 이제 정부에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어서 이 방법이 현재는 어렵습니다. 핸드폰 앱으로 비대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토스비상금 대출이나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등을 한번쯤은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거래 현금화

중고거래 앱으로 유명한 어플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중고나라와 당근마켓인데요, 애플워치나 에어팟 등 산다는 사람들이  매우 많으며 명품 또한 사고 싶어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구매하여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 현금을 받고 파는 방법을 뜻하는 것이 중고거래 현금화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이용하기 편하며 인기 많은 품목을 생각해보았을때 사람들이 바로 사가기에 어떻게 보면 이용하기 가장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나와있는것을 참고하여 보신다면 안전하게 거래하면서도 현금화가 가능한 방법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 현금화

이는 전통적인 방법에 속하는 현금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 오래전부터 진행되어진 방법이나 현재에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카드깡이란 업체가 제공하는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처럼 카드 결제를 진행하면 수수료를제외한 나머지의 현금을 제공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물론 추후의 금액은 본인의 신용카드에서 나간 것이니 이용자가납부해야 할 것입니다.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카드 업체나 결제한 금액에 따라서 수수료 차이는 크게 나타나서 안내가 어렵긴 하지만 한도의 경우 90에서 95프로까지는 현금화 진행해주는 곳이 아직 많이 존재합니다. 카드깡이 전문 업체가 아니더라도 카드결제를 시도해주는 매장을 운영하는 아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아직도 성행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대안 

금리를 감안하더라도 합법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한품이 부족한 상황속에서 이자율이 너무나도 중요하나 불법보다는 합법적인방식을 통하여 돈을 마련하는것이 안전성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업체나 금융권에서 직업이나 소득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300만원 정도는 대출이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귀찮더라도 이런 상품들을 알아보거나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불법

금리가 20프로보다 더 나오는 대부업체의 경우 불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20프로가 넘지 않으면서 불법인 업체도 존재하나 정확한것은 합법적인 업체가 20프로가 넘어서 나올 수 없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됩니다.

불법의 경우 두가지로 이야기 드리자면 물품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 등을 가장해서 실제 매출 금액을 넘겨서 신용카드로거래하거나 이를 대행하게 하는 행위, 신용카드회원으로 하여금 신용카드로 구매하도록 한 물품, 용역등을 할인하여 매입하는 행위 등을 불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카드 현금화를 시도하시려는 분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분들이 대부분이실겁니다. 그렇다고 급한 나머지 너무 이자를 많이 내는 경우의 거래는 진행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본인이 큰 피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신용카드 현금화 진행하시기 바랍니다.